마녀공장(투자아이디어 공유)
본문 바로가기
개별종목

마녀공장(투자아이디어 공유)

by Jaime_H 2024. 5. 16.
반응형

[기업개요]

 

본사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518(등촌동)
홈페이지 : https://www.manyo.co.kr
최대주주 : 엘앤피코스메틱(61.03%)
시가총액 : 3,841억원(24.5.16 기준)
주요제품 : 엠플&세럼, 클렌징, 스킨케어 등
유상증자 : 23.6.8 주주배정 유상증자
CB발행여부 : 해당없음
유보율 : 5,825.3
부채비율 : 8.7%
매출액 : 1,050억원
영업이익 : 159억원

 

 

[주요뉴스]

마녀공장, 1분기 영업익 41억…전년比 1.7%↑(24.5.13)

회사는 1분기 호실적 달성의 주요 요인으로 ▲아마존 판매량 증가에 따른 미국 시장 매출 성장 ▲성공적인 국내 네고왕·홈쇼핑 채널 진출 ▲중국, 동남아 시장의 꾸준한 매출 성장세 등을 꼽았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지난해 해외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던 일본 시장의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채널 전환에 따른 마케팅 활동 지연으로 성장세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지난해 4분기부터 오프라인 매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결과 매출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1분기 실적 개선에 큰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국내를 포함한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선 지난 2월 네고왕과 함께 3월 본격 진출한 홈쇼핑 채널에서 호조를 보였다. 회사는 현재 최대 판매 채널인 올리브영에 집중해 매출을 더욱 공고히할 예정이다. 전년 동기 대비 208% 매출 성장을 달성한 미국시장은 아마존 성장이 큰 영향을 미쳤다. 아마존 내 마녀공장 클렌저 매출이 급성장 중이며 올해 7월엔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입점이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미국 최대 규모의 뷰티 멀티숍 '얼타(ULTA)'의 온·오프라인 입점이 진행 중으로 향후 미국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올해 7월 미국 최대 규모의 뷰티 멀티숍 ‘얼타(ULTA)’의 오프라인 매장 470개에 입점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마녀공장이 새롭게 입점하는 얼타는 미국 뷰티 전문 유통업체중 가장 많은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최대 규모 플랫폼으로, 전 세계 뷰티 브랜드들이 진입을 목표로 하는 곳 중 하나다. 마녀공장은 미국 전역에 위치한 얼타의 470개 매장에 새롭게 진출해 올해 7월 하반기부터 현지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마녀공장은 이미 지난해 미국 아마존에서 매출이 급상승하며 현지에서의 제품력을 인정받은 있는 ‘퓨어 클렌징 오일’을 비롯한 클렌징 라인에 더해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등 탄탄한 제품력을 갖춘 스킨케어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입점 제품군을 확정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마녀공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에 이어 얼타 오프라인까지채널을 확장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현지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이미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퓨어 클렌징 오일’을 필두로, 탁월한 제품력의 스킨케어 제품들로 미국 현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녀공장은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사로, 브랜드 Manyo, 아워비건, 바닐라부티크, 노머시를 산하에 두고 있다. 대표 브랜드 Manyo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마녀공장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30억원, 영업이익 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10% 증가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국내는 1분기 네고왕 실적 일부 반영과 국내 MBS 채널 호조, 해외는 일본 오프라인 확장 효과와 미국 기존 채널 내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전체 실적은 매출액 1387억원, 영업이익 256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32%, 61% 증가한 수준이다. 국내외 채널 성장이 양호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해외 비중국 채널 성장이 돋보일 전망이다. 

 

320x100

[주가흐름]

 

최근의 주가 흐름을 보면 100일선 위로 올라간 후 224일선을 터치해보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20일선을 지지하려다가 못하는 모습을 일부 보이고 있어서 상방이 좀 막혀있는 느낌이 있네요.

 

아직 매수밴드가 완전히 나왔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화장품이 잘 나간다는 요즘의 대세에 미루어 볼 때, 20일선을 지지하는 모습을 한번 더 보여준다면 매수할만한 위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코로나 이후 많은 문화가 바뀌었는데, 이제는 남성들도 화장을 하고 피부에 많은 관심을 갖는 시대가 되어버렸죠. 그러한 것들이 당연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마녀공장을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이 상단에 나오는데, [화장수요 증가+미세먼지 증가 = 세안의 중요성]이 있기 때문 아닐까 싶네요.

 

주가가 21000원 부근으로 올진 모르겠지만(안올것같지만), 22000원 밑으로 내려가면 분할매수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유보율도 높고 매출이나 영업이익도 괜찮으니까 지켜보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올해 여름 덥고 뜨거울 것 같다고 하죠. 썬크림도 팔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